대방 디에트르 더리체 1차 분양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아마 올해 하반기에 남은 수원 분양 중 가장 주목받는 분양 단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분양가 상한제 지역임에도 매우 높은 분양가로 분양이 진행되어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에트르 더리체 I 분양정보
디에트르 더리체 I 분양개요
- 위치 :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A4BL
- 세대수 : 786세대
- 건설사 : 대방건설
- 규모 : 지하 3층 ~ 지상 최고 29층 (8개 동)
- 평형 : 84타입
- 분양일정 : 9월 6일
디에트르 더리체 I 분양세대수
- 84B 타입 : 374세대
- 84C 타입 : 394세대
디에트르 더리체 I 분양가
디에트르 더 리체 1차 분양가는 예상분양가인 9억원 보다 1억원 더 높은 10억원 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최상층 테라스 타입은 14억에 달할 정도로 매우 고가입니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비는 별도이며, 확장금액은 약 7백 50만원입니다.
디에트르 더리체 I 주변시세
북수원 지역의 메인 아파트는 수원SK뷰입니다. 2013년에 입주한 3천500세대 규모의 대단지입니다. 84타입 기준 7억원 중반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4년 3월에 입주를 시작한 신축아파트 북수원 렉스비아 자이도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분양권 거래 이력이 8억원 초반까지 거래된 이력이 있습니다.
디에트르 더리체 1 청약의견
아래 링크를 통해 실거주 관점에서 접근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드렸습니다. 아래 글에서는 예상 분양가를 9억원으로 생각하고 드린 의견이었으나, 예상 금액보다 무려 1억원이 높은 수준입니다. 올해 초에 분양된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도 고분양가 논란이 있었으나, 오히려 더 싸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이목지구는 아직 개발이 미진행된 상태이고, 주변 인프라가 구축되는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신축 아파트이면서 커뮤니티가 우수하고, 구조가 좋다는 점은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주변 시세와 비교하여도 매우 높게 분양가가 나온것으로 보입니다.
장기 거주가 목적이시라면 청약이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투자나 단기 거주의 목적이시라면 많은 고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